본문 바로가기

life/후기

[치닝 디핑 후기] 차칸철봉 조립부터 턱걸이(풀업) 테스트까지 (차칸철봉 후기)

728x90

조립 설명서를 보고 차근차근 조립했다.

구매 계기

코로나 때문에 헬스장에 못 간지 너무 오래됐다. 재택근무라 집안에 박혀 있어서 운동량도 상당히 줄었고.

주 4회는 헬스&요가를 했었던 한달 전과 비교하면 요즘 몸이 너무 찌뿌둥하고 더 피곤하다. 헬스장에서 내가 주로 하던 운동은 턱걸이 & 푸시업. 두 가지만이라도 할 수 있으면 좋을 텐데, 주변에 매달릴 철봉이 없다.

철봉이 필요하다! 인터넷 검색 결과 적당한 가격대에 리뷰가 좋은 차칸철봉?을 골랐다. 주문하니 배송까지 3일 정도 걸린 것 같다.

조립 과정

조립을 시작하기까지 상당한 시간이 필요했다. 그 이유는... 바쁨이라고 쓰고 게으름이라고 읽겠다. 도착한 지 일주일이나 지나서야 조립하기 시작한 나...

3박스가 왔다???

처음에 상당히 당황했다. '뭔데 3박스까지 온걸까... 모르고 2개나 배송한 거 아닐까'하고

뜯어보니 왜 3박스인지 알겠다. 각각 부품이 있었다. 아래 하부판, 긴봉, 위 상부판, 딥스 손잡이 등등

부품이 정말 많다.
친절한 설명서

설명서를 보고 하나하나씩 조립해 나갔다. 최근에 이케아 암체어도 그렇고 조립할 일이 많다.

하단부 조립 완성!

살짝 아쉬운게 하단부 안쪽에 녹이 슬어있었다. 흠... 아쉽군

녹 슬었네..?
하단부 완성

어찌어찌하여 하단부를 뚝딱 완성했다. 상단부를 조립하자!

상단부도 조립 완성!

이제 하단부랑 상단부를 이어 붙여 주기만 하면 된다! 설명서에 이 부분을 두 명이서 같이 하기를 권했다. 굳이 그럴 필요 없는 것 같다. 여성분일 경우 두 분을 추천. 남성 분은 혼자서 가능하다.

완성품

조립시간은 50분 정도 걸렸다. 생각보다 조립이 쉬웠다. 끝 부분에 가서 나사를 꽉 조인다고 좀 고생했는데 그걸 제외하면 조립도 직관적이고 간편하다.

완성품

시범 운동

제품의 내구성이라든가 성능은 실제로 사용해봐야 안다. 그래서 직접 턱걸이를 해봤다.

 

3주 만에 하는 턱걸이라 힘들다. 언제쯤 20개를 할 수 있을까...

후기&마무리

 

만족스럽다. 천장이 낮아 머리가 천장에 닿는 게 아닐까 걱정했는데 괜한 기우였다. 그립감도 괜찮고, 광배에 자극이 상당히 잘 온다. 매일 적어도 4세트는 해야겠다. 푸시업 손잡이도 같이 시켰는데 이것도 유용해 보인다. 평소 푸시업 할 때 손목에 좀 무리가 갔었는데 잘됐다.

처음 치닝디핑을 구매하고 설치하고 운동해봤는데, 잘 산거 같다. 코로나 잘 이겨내고 집에서 운동도 꾸준히 하자!

'life > 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직 후 90일간 해야 할 일들  (2) 2020.05.31
부의 확장 강연회 후기  (0) 2020.01.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