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자기계발 일기

[미라클모닝] 한 달간의 미라클모닝 도전기 (재도전)

반응형

2020/06/13 - [life/자기계발 일기] - [미라클 모닝] 내가 미라클 모닝을 하게 된 계기, 미라클 모닝 후기 (5주차)

 

[미라클 모닝] 내가 미라클 모닝을 하게 된 계기, 미라클 모닝 후기 (5주차)

미라클 모닝 계기 나는 트레바리란 독서모임을 하는데, 모임에서 매달 서로 도전할 과제를 얘기하고 실천하는 규칙이 있다. 난 새벽6시 기상을 목표로 했다. 3일정도는 정말 일어나기 힘들었다.

study-grow.tistory.com

이랬던 내가... 한 달 반 정도 쉬었다. 다시 도전한다!

한 달간의 미라클 모닝 도전기 (재도전)

  • 도전 내용

    • 주말을 포함하여 30일간 6시 10분까지 기상을 한다.

  • 인증 방법

    • 단톡 방에 6시 10분까지 기상 인증을 한다. (아이폰 배경화면을 캡처해서 그 시간을 보여줄 예정)

    • 미라클 모닝 타입랩스를 공유한다. (삼각대를 구매하여 촬영해 볼 예정 1시간을 1분이나 10초로 단축)

미라클 모닝을 하는 이유

  • 나는 가능한 최선의 '나'로서 존재하고 싶다. 삶에 놓인 무수한 선택지들, 그 가능성 중에서 가장 성장하고 발전한 내가 되기를 선택할 것이다. 

  • 이전에 도전했을 때 느꼈던 건, '가슴 뛰는 삶이란 이런거구나'였다. 그 기분대로 다시 열심히 살 것이다. 그게 나에겐 행복이니까

  • 내가 원하는 이상적인 나의 모습과 현실의 나의 모습은 다르다. (물론 그렇다고 현재의 나에게 감사하지 않는다는 것은 아니다. 창의적인 불평이라고 해두자) 성장하고자 하면 그만큼 노력하고 변하면 된다. 그런데 그러기가 쉽지 않다. 게으름, 나태함, 피곤함, '오늘은 비가 와서' 등등 말도 안 되는 핑계들로 실행을 미룬다. 성장을 지향하는 나로서 이런 패턴들은 내 삶에 많은 장애물이 된다. 나의 가치관과 맞는 삶의 양식을 가질 때 내가 더 행복해질 거라 믿고, 실제로 그랬다. 그러므로 나는 부정적인 나의 습관들에서 벗어나, 성취감을 느끼는 삶의 습관을 내 무의식 속에 각인시키길 원한다. 이를 위한 대표적인 습관이 미라클 모닝에 나오는 SAVERS이다.

  • 성공하면 오마카세를 먹을 수 있다! (탐험가님 감사합니다!)

아침에 일찍일어나서 해야 할 일들 (SAVERS)

6시~ 6시 10분 양치, 간단한 세면

매일 1시간 반 정도 걸림 (6시 10분 ~ 7시 40분) (RAVEMS - 내 버전으로 변형된 SAVERS)

  • R : 독서 30분~1시간 (아침 독서는 자기 계발 위주로)

  • A : 자기 확언 10분

  • V : 시각화 5분

(이쯤 되면 다시 졸릴 때. 운동을 한다.)

  • E : 운동 10분 (턱걸이 3세트, 푸시업 2세트)

  • M : 명상 15분

  • S : 글쓰기 15분

    • 감사일기 - [매일, 다이어리에]

    • 그 날 할 일, 목표 적기 - [매일, 다이어리에] 

    • 미라클 모닝 블로그 포스팅 - [후기 주 1회 / 매주 금요일]

SVAERS 관련 자세한 내용은 책 속에

미라클모닝
국내도서
저자 : 할 엘로드(Hal Elrod) / 김현수역
출판 : 한빛비즈 2016.02.22
상세보기

 


미라클 모닝과는 번외로 한 달 동안 하고 싶은 것들

공부

  • 업무 관련 공부 : tensorflow 자격증 취득 ( ~ 9월 말)
    • coursera 강의 듣기
  • 딥러닝 GAN 논문 읽고 요약
    • Cartoon GAN, cycle GAN, star GAN (3개)

독서

  • 총 6권. 주 1.5권이 목표 [결단(롭무어), 로지컬 씽킹 (데루야 하나코), 절대 성공하지 못할 거야 (마크 랜돌프),  나는 말하듯이 쓴다 (강원국), 나는 왜 무기력을 되풀이하는가 (에리히 프롬), 아주 작은 습관의 힘 (제임스 클리어)]
결단
국내도서
저자 : 롭 무어(Rob Moore) / 이진원역
출판 : 다산북스 2019.04.12
상세보기
로지컬 씽킹
국내도서
저자 : 데루야 하나코,오카다 게이코 / 김윤경역
출판 : 비즈니스북스 2019.07.29
상세보기
절대 성공하지 못할 거야
국내도서
저자 : 마크 랜돌프(Marc Randolph) / 이선주역
출판 : 덴스토리(Denstory) 2020.05.01
상세보기
나는 말하듯이 쓴다
국내도서
저자 : 강원국
출판 : 위즈덤하우스 2020.06.18
상세보기

 

나는 왜 무기력을 되풀이하는가
국내도서
저자 : 에리히 프롬(Erich Fromm) / 장혜경역
출판 : 나무생각 2016.08.08
상세보기
아주 작은 습관의 힘
국내도서
저자 : 제임스 클리어(James Clear) / 이한이역
출판 : 비즈니스북스 2019.02.26
상세보기

 

 

  • 읽고 모두 독후감 포스팅

블로그 포스팅

  • 1일 1포스팅 (어떤 내용이든 글쓰기 연습 겸)

요가

  • 코로나 풀리면 퇴근 후 1시간

좀 걱정도 된다. 좀 많이..? 그래도 해보자. 한 달 후의 나는 얼마나 달라져있을까. 기대된다. 성공하든 못하든 이런 기회를 준 탐험가님께 너무 감사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