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acking or software engineering skills/programming

c++ OpenSource 이용하기

반응형

openCV와 MFC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openCV를 라이브러리로 설치하는 것이 너무나 오래걸렸다.


코드 작성하는 시간보다 openCV라이브러리 설치하고 그 문제를 파악하기 위해 수많은 주석을 지웠다 반복하며

openCV함수들을 뜯어보는 미친 노가다를 하는 시간이 더 길었다. 10배차이


나는 visual studio 2010을 쓰므로 vs10 이 떠야하는데 처음 vs14가 떠서

여러 오류들이 많았고 이에 해당하는 dll들을 다 추가하여도 잘 되지 않았다.



그래서 수많은 뻘짓 끝에... source파일을 받고 cmake를 썻다.

이후 cmake를 통해 생성된 솔루션을 빌드(이때 릴리즈모드를 쓸경우 릴리즈모드에 관련된 lib,dll이 형성)를 했는데

내가 원하는 건 디버그 모드 였는데 처음 릴리즈모드로 해서 또 여기서 2시간 정도 해맸다.



결국 디버그모드로 다시 빌드를 해서 lib,dll파일들을 생성할 수 있었다. 



개빡치는 ... 눈알 빠지게끔 만드는 링크오류.... 

아니 버전이 맞지 않다고 알려주면 안되나...

아니 릴리스모드 디버그모드에 맞게 라이브러리를 추가시켜라고 말해주는게 그리 어렵나..



배운점:


vs12 : visual studio 2012 버전에서 빌드 됨

vs10 : visual studio 2010 버전에서 빌드 됨


릴리즈모드와 디버그모드 각각 라이브러리가 따로 존재하므로 추가할 때도 따로 추가해 줘야한다.

엄청 심각한 오류인줄 알았는데 모두 기본적이고 기초적인 것 이었다.

호환성...... 문제에 막힐경우 기본으로 돌아가자.. 좌절하지말고...

반응형